티스토리 뷰

아세트아미노펜 타이레놀 500 효능, 타이레놀 해열제 복용량 - 코로나 19 바이러스 열날 때 의심증세에 타이레놀!?

타이레놀(TYLENOL) 효능

타이레놀은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해열제, 진통제이다.

타이레놀 효능, 효과는 해열 , 감기에 의한 통증과 두통, 콧물, 코막힘, 재채기, 인후통, 기침, 오한, 치통, 근육통, 허리통증, 생리통, 관절통의 완화에 효능이 있다.

감기 초기 증상 중 발열 통증에 도움을 주는 약이지만 감기치료제는 아니다.

코로나 19 의심증상 발열이 생긴다면 해열제로 어떤 약을 복용해야 하나?

 

세계보건기구 WHO가 코로나 19 의심증세인 열이 나는 환자들에게 해열진통소염제 이부프로펜(ibuprofen 아이부프로펜) 사용을 자제하라고 발표했다.

이부프로펜 성분의 해열진통소염제 사용을 자제하고 파라세타몰(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타이레놀을 복용하라고 권장했다.

이부프로펜과 같은 소염제 때문에 특정 효소작용이 촉진되어 코로나 19 감염이 더 쉽게 이뤄지거나 증세가 악화될 수 있다고 한다.

 

이부프로펜(애드빌,부루펜)과 아세트아미노펜(타이레놀)이 모두 독감과 같은 증세에서 해열작용을 하지만 이부프로펜과 같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가 천식, 심혈관 질환을 앓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에게는 부작용을 일으킬 우려가 있다고 한다.

 

코로나 19 의심증상으로 해열제를 복용할 때는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인 '타이레놀'을 복용하세요!!

하지만 아세트아미노펜을 다량으로 투약하면 간이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투여량 권고를 엄격하게 준수해야 한다.

 

천연비타민VS합성비타민 제대로고르는법 비타민C효능과 메가도스요법이란? 질환별비타민맞춤처

 

jini-us.com

타이레놀 500 복용량,복용법

만 12세 이상 소아 및 성인은 1회 1~2정씩,  3~4회 필요시 복용해야 한다.

1일 최대 4그램, 즉 8정을 초과하여 복용하면 안 된다.

한번 복용하면 4시간 가까이 약효가 지속된다.

여러번 복용할 경우 4시간 정도 시간 간격을 두고 복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비타민 C 효능 고려은단 비타민 C 1000 천연비타민 C추천 리뷰 & 비타민 C 메갇도스요법 효능과 부작용 & 비타민 섭취방법

 

천연비타민C효능과부작용 고려은단고용량메가도스3000영국산비타민추천 비타민고르는법

 

jini-us.com

 

영양제시간표 몸에 좋으라고 먹는 영양제 언제 먹어야하나요 건강식품 1 나이대별 내몸에 맞게

 

jini-us.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