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편스토랑 이영자 태안탕면(파래탕면) 레시피 만드는법 KBS 신상출시 편스토랑 13회

 

 

편스토랑 이영자 태안탕면(파래탕면) 레시피 만드는법 KBS 신상출시 편스토랑 13회 13회

 

 

이영자 태안탕면 레시피

 

파래면 재료(1인분 기준)]강력분 110g, 소금 ¼ 큰술, 식용유 2.5g, 생파래 25~30g, 물 65ml

육수 재료 : 물 2L, 멸치 두 줌, 무 200g, 마늘 4알, 다진 생강 0.5t, 대파 반 개, 양파 반 개,꽃게 3마리, 대하 8마리, 갑오징어 2마리, 바지락 300g, 알배추 반포기, 가다랑어 포 두 줌, 청양고추 4개, 멸치 액젓 7T, 된장 1T

 

[파래면 레시피]

1. 생파래와 물을 믹서기에 넣고 곱게 갈아준다.

2. 생파래를 넣어 간 물 65ml를 강력분과 함께 반죽한다. ※ 농도를 보며 파래 물을 추가한다. 반죽이 적당히 되직해야 면발 만들기 좋다.

3. 반죽을 냉장고에서 30분~1시간 동안 숙성한다. 

4. 반죽을 제면기에 넣고 덧밀가루를 뿌려주며 면발을 뽑는다.

5. 파래 면을 물에 3분간 삶은 후 얼음 물에 담궜다 물기를 제거한다. 


[육수 레시피]

1. 냄비에 물을 넣고 끓이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멸치 두 줌을 넣고 불을 끈 후 1시간 동안 그대로 두어 육수를 우려낸다. 

2. 무는 나박 썰고, 마늘과 생강은 다진다. 양파는 채 썰고, 대파는 7cm 길이로 잘라 준비한다.

3. 꽃게는 등딱지와 집게다리를 떼어낸다. 수염을 제거하고 4등분한다.

4. 새우는 머리를 제거하고 껍질째로 준비한다.

5. 갑오징어는 다리 부분을 제거하고 몸통 부분 한 면에 십자 모양 칼집을 넣는다. (사선으로 칼집을 겹쳐 낸다.)이후 가로 2cm, 세로 7cm 두께로 잘라준다.

6. 가다랑어 포, 배추, 집게다리, 된장, 바지락, 청양고추 제외한 재료들에 멸치 액젓을 넣고 버무려준다. 

7. 냄비에 ⑥과 집게다리, 된장, 바지락, 청양고추를 넣고 멸치육수를 붓고 끓이다가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여 30분 끓인다. 

8. 냄비의 불을 끈 후 가다랑어 포를 면포에 넣어 10분간 담궜다 뺀다. 

9. 알배추 반 포기를 길게 잘라(잎 하나를 세로로 한 번) 육수에 넣어 2분간 끓인 후 불을 끈다.


플레이팅 

 

플레이팅 재료 : 파래면, 얼음, 육수, 꽃게 살 2스푼, 꽃게 집게 다리 1개, 껍질 벗긴 새우 1개, 오징어 1조각, 말린 파래 1장, 홍고추 1개


[플레이팅 방법]

1. 그릇에 면을 담고 국물을 붓는다.

2. 육수를 냈던 집게 다리, 꽃게 살, 오징어, 새우를 면 위에 올리고 홍고추를 슬라이스하여 올린다. 

3. 말린 파래를 불에 살짝 굽고 면 위에 부숴서 뿌려준다.

 

 

파래탕면 1개 태안탕면 편스토랑 가격 이영자

 

 

- 편스토랑 이정현 와 해장 파스타로 바꿔 레시피 만드는법 13회

- 편스토랑 이정현 고카롱 레시피 & 이경규 완당면 만드는법 13회

 

 

 

반응형
댓글